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네치아, 당일치기 관광객에게도 입장료 부과: 새로운 전환점

by 인포 스텔라 2024. 4. 6.
반응형

베네치아, 당일치기 관광객에게도 입장료 부과: 새로운 전환점
베네치아, 당일치기 관광객에게도 입장료 부과: 새로운 전환점

 

베네치아, 당일치기 관광객에게도 입장료 부과: 새로운 전환점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수상도시 베네치아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습니다.

2023년 4월 25일부터 베네치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 중에서 당일치기 여행자들에게도 도시 입장료가 부과됩니다.

이 변화는 베네치아의 지속 가능한 관광과 도시 보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네치아의 새로운 정책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베네치아 입장료 정책의 배경

베네치아는 연간 2500만에서 30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관광객이 몰리면서 도시의 혼잡함이 증가하고, 도심 인구는 점차 줄어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베네치아 시 당국은 관광객 수를 제한하고 세수를 늘리기 위해 입장료 정책을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일치기 방문객에 대한 입장료 부과

이제부터 베네치아를 방문하는 관광객 중 숙박하지 않는 당일치기 방문객은 5유로(약 7000원)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입장료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 후 QR코드를 받게 됩니다.

이 QR코드는 베네치아 입장 시 필요하며, 시 당국은 무작위 검표를 통해 입장료 지불 여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입장료를 지불하지 않고 적발될 경우에는 50유로에서 최대 300유로까지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입장료 면제 대상

베네치아 주민, 업무 출장이나 학교, 의료 목적으로 방문한 사람, 14세 미만의 청소년, 장애인 등은 입장료 부과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를 통해 베네치아 시 당국은 관광객들에게 공정한 조치를 취하고자 합니다.

 

전망과 비판

루이지 브루냐로 베네치아 시장은 이 정책을 '세계 도시 중 처음으로 시행하는 실험'이라고 언급하며, 베네치아를 더 활력 있고 지속 가능한 도시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비평가들은 이 정책이 위헌 소지가 있으며 이동의 자유를 제한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또한, 관광객 방문을 단념시킬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결론

베네치아의 새로운 입장료 정책은 도시의 지속 가능한 관리와 보존을 위한 중요한 시도입니다.

이 정책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베네치아가 그 역사와 문화를 잘 보존하면서도 관광객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로 남길 바랍니다.

관광객들도 이 변화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면, 보다 쾌적하고 의미 있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베네치아의 새로운 변화가 기대됩니다.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유류세 인하 연장, 기름값 상승세 속에 필수적인가?

유류세 인하 연장, 기름값 상승세 속에 필수적인가? 최근 국내외 유가 상승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국내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2주 연속 오름세를 보이며, 국제 유가 역

infotr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