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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기사 월수입이 900만"... 일본 역대급 호황의 허와 실

by 인포 스텔라 2024.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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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기사 월수입이 900만"... 일본 역대급 호황의 허와 실
"택시기사 월수입이 900만"... 일본 역대급 호황의 허와 실

 

"택시기사 월수입이 900만"... 일본 역대급 호황의 허와 실

일본은 최근 관광 산업의 호황과 업계 인력 부족이 맞물리면서 택시 업계가 전례 없는 호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호황 속에도 위험 요소가 도사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내막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택시기사의 놀라운 수입

주간 스파!(SPA!)에 따르면, 한 전직 보험 영업사원이 택시 기사로 전직한 후 월급이 기존 16만엔(약 142만원)에서 60만엔(약 535만원)으로 대폭 상승한 사례가 소개되었습니다.

일부 동료들은 월 100만엔(약 892만원) 이상을 벌어들이고 있다고 하니, 이는 분명 택시기사로서 매우 매력적인 수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력 부족, 기회의 땅 되다

코로나19 팬데믹과 인구 고령화로 인한 운전자 부족 현상은 일본 택시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운전자 수가 감소하면서 노동력의 품귀 현상이 발생, 택시 회사들은 정착 지원금, 입사 축하금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새로운 인력을 모집하는 등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 금맥을 찾다

돈벌이가 가장 잘 되는 구간은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까지입니다.

여기서는 손님을 맞이하는 기술보다는 기본적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기다리는 것만으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데요, 하루 매출이 12만엔(약 107만원)을 넘는 날도 있다고 합니다.

 

빛과 그림자

하지만, 높은 수익을 노리고 택시 업계에 뛰어드는 것이 만병통치약은 아닙니다.

높은 수익을 위해서는 긴 노동 시간과 야간 운전이 필수이며, 이는 사고 가능성을 높이는 등 업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네티즌은 월 100만엔을 벌고 싶다면 하루 15시간을 일해야 하며, 이로 인한 수면 부족은 과로사나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승차 공유 금지령 해제, 새로운 도전

이달부터 일본에서는 승차 공유 금지령이 해제되어 시장에 새로운 변화가 예상됩니다. 택시가 부족한 지역과 시간대에 우선적으로 승차 공유 서비스를 투입한다는 계획이지만, 이는 택시 업계에 새로운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일본 택시업계는 현재 많은 기회와 동시에 다양한 위험 요소들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 업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높은 수익 가능성뿐만 아니라 업계의 현실적인 문제들도 함께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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